본문 바로가기
동남아시아/베트남

베트남 북부 하노이 그리고 현지식당

by Con Lai 2022. 6. 19.

하노이에 오랜 기간 머무는 동안 현지 식당, 흔히들 이야기하는 로컬 식당들을 많이 도전해봤다. 여러 식당들 중에는 위생을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곳도 있었고, 맛이 니 맛도 내 맛도 아닌 경우도 더러 있었다. 그러던 와 중, 편하게 그리고 자주 먹을만한 식당들을 찾게 되었다. 아래에 써놓은 식당 외에도 많지만 우선은 접근이 용이하고 누구나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이라서 먼저 소개하게 되었다. 가볍게 봐주시고 시간이 될 때 찾아가 보셨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1. 퍼 딩 바 (Phở Định 3) - 본점

위치 : 36 P. Dịch Vọng Hậu, làng Vòng, Cầu Giấy, Hà Nội

시간 : 매일 9:00 ~ 22:00 

대표메뉴 : 소고기 쌀국수(소고기 부위별로 다양함), 소고기 샤브샤브

가격 : 소고기 쌀국수 50,000 VND / 1인분, 소고기 샤브샤브 600,000 VND / 3~4인분

 

하노이 꺼우저이 (Cầu Giấy)에 있는 소고기 쌀국수 가게를 추천해주고자 한다. 본래 가건물에서 시작한 식당이었으나 사업이 번창하여 맞은편 빌딩으로 자리를 옮겼다. 식당 내부는 꽤 청결한 편이고, 주문도 빠른 편이다. 일부 쌀국수 가게들 중에는 편차가 심해 맛이 유지가 되지 않는 곳들이 있는데, 이곳은 비교적 편차가 적고 고기와 파도 적잖게 넣어준다. 다만 쌀국수에 곁들여 먹는 튀김인 꿔이 (Quẩy)는 평범하다.

여기서 팁을 주자면, 쌀국수 먹을 때 탬 쯩 (Thêm Trứng) 즉, 계란을 넣어달라고 하면 좀 더 현지인 스타일로 먹어볼 수 있다. 혹여 고수와 파를 먹지 않는다면 콤 자우, 콤 하잉 (Không rau, không Hành)이라고 해주면 면과 고기만 들어있는 쌀국수를 맛볼 수 있다.

주변에  Novotel Hanoi 호텔, Indochinha Plaza, 하노이국립대학교가 있어 골목에 있음에도 비교적 찾기 쉬운 편이다. 맛 좋은 베트남식 아침식사를 해보고 싶다면 이곳을 가보라고 하고 싶다.

 

출처 : 구글(좌측), afamily.vn(우측)

 

2. 퍼 꾸온 흥 벤 (Phở Cuốn Hưng Bền) - 본점

위치 : 33 P. NgũXã, Trúc Bạch, Ba Đình, Hà Nội

시간 : 매일 9:00 ~ 23:00 (시간 변동 있음) 

대표 메뉴 : 퍼 꾸온 (Phở cuốn thịt bò, 소고기 롤), 퍼 찌엔 폼 (Phở chiên phồng, 찹쌀 튀김)

가격 : 80,000 VND ~ 200,000 VND

 

하노이 서호 (Hồ Tây, 호떠이) 근처에 있는 소고기 롤 가게를 추천해주고자 한다. 이곳은 소위 목욕탕 의자라고 불릴만한 플라스틱 의자에 앉아 플라스틱 탁자에 놓인 음식을 두런두런 먹는 그런 분위기다. 하지만 여타 현지 식당 대비 나름 청결한 편이다. 오후 5~6시쯤 가면 항상 사람이 붐빌 정도로 베트남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식당이다. 이 주변에 퍼 꾸온 식당들이 밀집해있어 점심, 저녁시간 때마다 오토바이들이 좁은 통로만 남겨둔 채 모두 주차돼있는 광경을 볼 수 있기도 하다. 

서호 근처에 양식, 일식, 인도음식 등을 판매하는 여러 식당들도 많지만 이곳에 들려 현지 음식을 먹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본다. 

 

출처 : 구글 (좌측, 우측)

 

 

3. Kampong Chicken House - 프랜차이즈

위치 : N5D, Hoàng Đạo Thúy, Trung Hoà, Cầu Giấy, Hà Nội 

시간 : 매일 10:30 ~ 14:30 / 17:30 ~ 21:30

대표 메뉴 : 치킨라이스 

가격 : 100,000 VND 이상의 다양한 메뉴와 가격 형성

 

2015년 4월 문을 연 가게로 싱가포리안들의 하이난 식 치킨라이스를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가게다. 실제로 맛을 보면 달짝지근한 밥이 함께 나오는 치킨 또는 구운 오리와 썩 잘 어울린다. 밥만 한 그릇 더 시켜먹고 싶을 정도로 감질맛이 있다. 

식당 내부 디자인이 깔끔하고 층고가 높아 답답한 느낌이 거의 없는 편이다. 해산물 요리, 샤부샤부, 쏘이 (Xôi, 베트남식 찹쌀밥) 등 다양한 메뉴가 있으나 호불호가 있는 듯하다. 

하노이에만 7개의 지점이 있어 위치별로 식당으로의 이동이 편하고, 메뉴 자체도 먹었을 때 특유의 향이 없어 부담 없는 편이다. 베트남 현지 식당과는 조금 거리가 있을 수 있지만 나름대로 베트남 현지화가 잘 되어있는 식당이기에 추천하고 싶다.

 

출처 : foody.vn